공지사항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유럽권 파견 교환학생 선발 안내 N

No.9908862




2024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유럽권 파견 교환학생 선발 안내




1. 파견시기 : 2024년 9월 전후(가을학기)


2. 파견대학 및 선발인원

 

국가

대학명

선발 인원

파견 기간

프랑스

University of Strasbourg

4명 이내

1개 학기 또는 

2개 학기

폴란드

University of Warsaw

5명 이내


 ※ 2024-2학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대학 파견 교환학생 모집 및 선발은 없음.

 파견대학 교환학생 강의는 영어로 진행됨


3. 지원자격

 소속 경영대학 소속 학생

 학점 전학년 평균평점 3.0이상

 공인 영어성적 

 1) 공인 영어성적 : TOEIC 또는 TOEFL 또는 IELTS 성적 보유자

 2) University of Strasbourg의 경우 TOEIC 성적 최소 785점 이상 보유자

 지원가능학기 

 1) 재학생 : 2024학년도 1학기 현재 3학기 ~ 6학기 재학 중인 자

 (6학기 재학 중인 자는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

 2) 휴학생 : 3학기 ~ 6학기 이수 후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6학기를 이수한 휴학생은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

 지원불가

 우리 대학교 해외파견 중·장기 프로그램(1개 학기/2개 학기기 참가자

 기타 사항

 1) 외국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자여야 함

 2) 파견대학의 유학조건과 우리 대학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여야 함

 3) 우리 대학교 내 타 해외파견 프로그램 복수 지원 불가


4. 선발 일정

 지원서 접수

 1) 접수기간 : 2024년 3월 18() ~ 3월 25(오후 4

 2) 접수처 및 접수방법 경영대학 행정실 방문 접수

 면접일시 및 장소 : 2024년 3월 28(오후 5,

 상경관 251(면접장소), 상경관 257(면접대기실)

 선발 결과 발표 : 2024년 4월 1(오후 4시 이후

 (경영대학 홈페이지 안내 및 개별 통보)

 ※ 지원자가 선발인원보다 적은 경우 접수기간 연장 등 일정을 변경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면접 및 선발 결과 발표 일정도 변경될 수도 있음


5. 선발기준

 

항목

전학년 평균평점

공인 영어 성적

영어 구술 면접/영어 발표

합 계

배점

20

30

50

100


 ※ 영어 발표는 유학생활과 관련한 자유주제이며, 5분 이내로 PPT로 작성 요망

 ※ 영어 발표 면접 시 발표 자료(PPT) 파일을 지참(USB)하기 바람

 PPT 파일명 지원 국가명_본인 성명


6. 제출서류

 교환학생 지원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

 자기소개서(국문/영문각 1

 공인 영어 성적표 사본 1(최근 2년 이내최종 선발자는 원본 제출) 1

 여권 사본 1


7. 파견 조건

 파견대학 등록금 전액 면제

 ※ 다만 파견기간 동안 우리 대학교 등록금은 본인이 납부하여야 함

 본인 부담 항공료현지 체재비기숙사비 등

 휴학생이 지원하여 선발될 경우복학하지 않고 출국한 경우 모든 선발 사항이 무효 처리됨


8.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053) 810-2706


경영대학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