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유럽권 파견 교환학생 선발 안내 N
No.99088622024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유럽권 파견 교환학생 선발 안내 |
1. 파견시기 : 2024년 9월 전후(가을학기)
2. 파견대학 및 선발인원
국가 | 대학명 | 선발 인원 | 파견 기간 |
프랑스 | University of Strasbourg | 4명 이내 | 1개 학기 또는 2개 학기 |
폴란드 | University of Warsaw | 5명 이내 |
※ 2024-2학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대학 파견 교환학생 모집 및 선발은 없음.
* 파견대학 교환학생 강의는 영어로 진행됨
3. 지원자격
가. 소속 : 경영대학 소속 학생
나. 학점 : 전학년 평균평점 3.0이상
다. 공인 영어성적
1) 공인 영어성적 : TOEIC 또는 TOEFL 또는 IELTS 성적 보유자
2) University of Strasbourg의 경우 TOEIC 성적 최소 785점 이상 보유자
라. 지원가능학기
1) 재학생 : 2024학년도 1학기 현재 3학기 ~ 6학기 재학 중인 자
(6학기 재학 중인 자는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
2) 휴학생 : 3학기 ~ 6학기 이수 후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6학기를 이수한 휴학생은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
마. 지원불가
우리 대학교 해외파견 중·장기 프로그램(1개 학기/2개 학기) 기 참가자
바. 기타 사항
1) 외국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자여야 함
2) 파견대학의 유학조건과 우리 대학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여야 함
3) 우리 대학교 내 타 해외파견 프로그램 복수 지원 불가
4. 선발 일정
가. 지원서 접수
1) 접수기간 : 2024년 3월 18일(월) ~ 3월 25일(월) 오후 4시
2) 접수처 및 접수방법 : 경영대학 행정실 / 방문 접수
나. 면접일시 및 장소 : 2024년 3월 28일(목) 오후 5시,
상경관 251호(면접장소), 상경관 257호(면접대기실)
다. 선발 결과 발표 : 2024년 4월 1일(월) 오후 4시 이후
(경영대학 홈페이지 안내 및 개별 통보)
※ 지원자가 선발인원보다 적은 경우 접수기간 연장 등 일정을 변경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면접 및 선발 결과 발표 일정도 변경될 수도 있음
5. 선발기준
항목 | 전학년 평균평점 | 공인 영어 성적 | 영어 구술 면접/영어 발표 | 합 계 |
배점 | 20점 | 30점 | 50점 | 100점 |
※ 영어 발표는 유학생활과 관련한 자유주제이며, 5분 이내로 PPT로 작성 요망
※ 영어 발표 면접 시 발표 자료(PPT) 파일을 지참(USB)하기 바람
* PPT 파일명 : 지원 국가명_본인 성명
6. 제출서류
가. 교환학생 지원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나. 자기소개서(국문/영문) 각 1부
다. 공인 영어 성적표 사본 1부(최근 2년 이내, 최종 선발자는 원본 제출) 1부
라. 여권 사본 1부
7. 파견 조건
가. 파견대학 등록금 전액 면제
※ 다만 파견기간 동안 우리 대학교 등록금은 본인이 납부하여야 함
나. 본인 부담 : 항공료, 현지 체재비, 기숙사비 등
다. 휴학생이 지원하여 선발될 경우, 복학하지 않고 출국한 경우 모든 선발 사항이 무효 처리됨
8.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053) 810-2706
경영대학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