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Department of Accounting and Taxation
100%에 도전한다! 미래를 책임지는 영남대학교 회계세무학과
2025학년도 1학기 구제 복학 신청 및 접수
1. 신청 기간 : 2025. 2.26.(수) 10:00 ~ 2.28.(금) 16:00 2. 신청 대상 : 2025학년도 1학기 복학대상자 중 복학 미 신청자 3. 신청 방법 : '홈페이지-URP 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복학신청'에서 신청 4. 첨부 서류 ※ 군 휴학후 복학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학생 본인이 첨부서류를 파일로 업로드 한 후, 복학 신청하기 바람. 가. 전역자 : 병적사실확인 서류(입영 및 전역일자가 기재된 병적증명서, 전역증 사본, 주민등록 초본) 중 1부. 나. 전역예정자 : 전역예정확인서(입영일자, 전역예정일자 반드시 명시) - 전역후 즉시 병적사실확인 서류를 수업학적팀 또는 대학 행정실에 제출 5. 전역예정일이 3.20.(목) ~ 3. 27.(목)까지인 학생은 아래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신청함. 가. 구비서류 - 취학승인서(소속 부대장 발행, 소정 양식)1부. ※ 입영일자 및 전역예정일자가 명시되고, 2주일 이상 휴가를 증명하는 서류 - 전역예정확인서(입영일자, 전역예정일자 반드시 명시) 1부. 나. 접수처 : 수업학적팀 6. 참고 사항 가. 수강신청 : 2025. 3.7.(금), 3.10.(월) 08:30 ~ 17:00 나. 등록금 납부 : 2025. 3.12.(수) ~ 3.14(금) 학교 지정 은행 - 고지서출력 : 2025. 3.11(화) 13:00 예정. 끝. 교 무 처 장
2025.02.12
★ 2024학년도 전기 학위 수여식 안내 ★
2024학년도 전기(제74회) 학위수여식 안내 ■ 회계세무학과 학위수여식 ◉ 일 시 : 2025. 2. 21.(금) 11:00 ◉ 장 소 : 상경관 207-1호(제1강의동) ★ 학위수여식은 학부(과)장께서 졸업자 개개인에게 학위기를 수여하는 축하 행사입니다. 10시 50분까지 입실하여 주시기 바라며, 11시 이후 입실 시 졸업식장에서 학위기 수여가 불가능하니 시간 엄수 바랍니다. ★ 폼 미제출자 및 미참석 응답자의 경우 학위수여식 중 학위기 수령 절대 불가 (설문 링크 : https://forms.gle/zW58ziShVVoAXkwd6)(2.17.(월) 16:00까지) ■ 학위기 수령(※ 학위수여식 미참석자 대상) 기간 및 장소 일정 및 시간 장소 비고 2025. 2.21.(금) 13:00 - 17:00 상경관 113-1호 (학과 사무실) (※ 교수동) * 점심시간(12~13시) 제외 * 주말, 공휴일 제외 ★ 준비물 : 본인 신분증 (미지참시 수령불가) 2025. 2.24.(월) ~ 5.30.(금) 10:00 - 17:00 ■ 학위복 대여 기간 및 장소 일정 및 시간 장소 비고 2025. 2.21.(금) 9:30 - 15:00 상경관 119호 옆 로비 (※ 교수동) * 점심시간(12~13시) 제외 ★ 16시까지 반납 시간 엄수 ★ 준비물 : 본인 신분증 (미지참시 수령불가) 2025. 2.18(화) ~ 2.24.(월) 10:00 - 15:00 상경관 113-1호 (※ 교수동) ■ 학위기 대리 수령 시 유의사항 ◉ 학위기 수령은 본인 직접 방문 수령이 원칙. ※ 우편 또는 택배를 통한 수령 불가 ◉ 직접 학위기 수령이 어려운 경우 회계세무학과 이메일(accounting@yu.ac.kr)로 사전에 연락하여 "대리수령자의 인적사항 및 관계와 대리수령 사유"를 알려주어야 함 ※ 대리 수령 시 준비물 : 졸업자 신분증 사본, 대리수령자의 신분증 지참
2025.02.10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가. 본 수강신청 1) 2025. 2.11.(화) 10:00~17:00: 2,3학년,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2) 2025. 2.12.(수) 10:00~17:00: 4,5,6학년,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3) 2025. 2.13.(목) 10:00~17:00: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나. 신·편입생 수강신청 - 2025. 2.28.(금) 13:00~17:00: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만 해당 다. 강의시간표 및 수업계획서 확인: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수업관리→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2. 수강신청 방법 및 경로 가. 방법: 인터넷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신청 나. 경로: 대학 홈페이지(www.yu.ac.kr) 화면 상단의 [학부 수강신청] 클릭 ※ 첨부파일 ‘(붙임1)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안내’의 ‘4. 수강신청 방법’ 참고 3. 유의사항 가.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을 완료한 학생은 2. 4.(화) 17:00 이후 수강꾸러미 결과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꾸러미결과조회 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디(학번)와 비밀번호는 본인이 철저하게 관리 다. 2025학년도 1학기 재학 기준 학년으로 수강신청 일자가 지정되어 있으며, 지정된 일자에만 수강신청 가능 -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2.13.(목)]에는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수강신청 가능 라. 수강신청 방법은 2가지로 아래와 같음 ①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신청하고자 하는 강좌의 수강번호(4자리)와 인증번호(4자리)를 직접 입력 ②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꾸러미내역]의 과목 앞 [신청] 버튼을 클릭 ※ 방법 ②의 경우 수강꾸러미를 진행한 강좌에 대해서만 적용 마. 강좌별로 수강허용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수강허용인원 내에서 선착순 신청 바.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수강 미신청자 수강신청일[2.13.(목)]부터 수강신청 가능 사. 기간 내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가능 아. 수강신청 후 반드시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하여 오류 유무 확인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신청내역조회 자. 재이수는 매 학기(정규학기+계절학기) 6학점 이내, 재학 기간 중 30학점 이내로 신청 가능 차. 2016학년도 2학기부터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도입 및 운영 - 첨부파일 ‘(붙임2) 영남대학교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안내’ 참고 카. 수강신청 전 수업시간, 강의실, 담당교수 확인 ※ 학부(과) 사정으로 인하여 시간표 최초 게시 후 변동이 발생할 수 있음 타. 폐강 관련 공지는 대학 홈페이지의 학사안내 게시판(현재 게시판) 및 스마트출결 앱의 PUSH를 통하여 안내 예정 파. 교양최소 이수학점 1) 교양필수와 교양선택 이수학점으로 계산한다. 2) 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의 경우 교양최소 이수학점에는 실천교양 과목도 포함한다. 4. 수강정정 기간: 2025. 3. 7.(금) 08:30 ~ 17:00, 3.10.(월) 08:30 ~ 17:00 5. 수강정정 후 폐강 확정 과목 공고일: 2025. 3.13.(목) 6. 수강정정 후 폐강과목 수강정정 기간: 2025. 3.14.(금) 09:00~17:00, 3.17.(월) 09:00~17:00 ※ 3월 13일(목)에 폐강이 확정된 과목을 신청했던 학생만 정정 가능 7. 수강취소 가. 대상: 2005학년도 이후 입학자 나. 기간: 2025. 3.21.(금) 10:00~17:00, 3.24.(월) 10:00~17:00 다. 경로: 대학 홈페이지 화면 상단의 [학부 수강취소] 클릭 라. 유의사항 1) 수강취소는 학기당 6학점 이내에서 가능 2) 취소한 수강 과목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다른 과목 추가 신청은 불가 3) 대학생활설계, 현장실습, 예술대학(구.음악대학) 전공실기(개인지도) 실기 과목은 수강취소 불가 4) 수강취소한 과목은 복구 불가 5) 1개 과목 이상 수강취소한 학생은 직후 학기 수강신청 세이브제 대상에서 제외처리 2025. 2. 교 무 처 장
스마트출결 시스템 신규 개발 앱 배포 안내
우리대학교에서는 스마트출결 시스템 신규 앱을 개발하여 배포합니다. 모든 구성원들은 신규 앱을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버전과 구버전 모두 사용 가능하나 구버전은 2025년 3월까지만 사용 가능함 ※ 개강 초(2025년 3월 한정) 신버전으로 출결 처리가 되지 않는 등 오류 발생 시 구버전으로 출결 처리 1. 설치방법: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 '영남대학교 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아 이 폰 "앱 스 토 어" - '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신규 앱(신버전) 구버전 안드로이드 iOS ※ 안드로이드, iOS 동일 ※ 아이콘 디자인으로 구분함 2. 주요서비스 가. 스마트출결 출석체크 나. 비교과 출석체크 다. 출결현황 확인 및 휴강게시판 라. 시간표 확인 및 주간스케줄 확인 마. Quiz 조회 및 제출 바. 푸시알람 확인 등 3. 각 기능 및 상세사용방법은 붙임의 매뉴얼 참고
2025.02.05
2024학년도 전기 졸업불가자 소멸과목 포기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25. 2. 17.(월) ~ 2.18.(화) 10:00 ~ 16:00 2. 신청대상 : 2024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중 졸업불가자 3. 졸업(수료) 가능여부 확인(졸업예정) : 2025. 2. 12.(수) 예정 ※ 졸업불가자는 예정상태 없음 4. 신청방법 : 대상자 직접 수업학적팀을 방문하여 신청 (학생증 또는 신분증 지참). 끝.
[모집안내] 제1기 SW랜딩 대구 교육생 모집(교육비 전액지원)_(재)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2024년 지역산업 SW인재양성 기반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인재들의 지역 정착률 제고를 위하여 현장 실무형 SW랜딩 대구 학습과정에 참여할 대구 지역 학습자를 모집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1. SW랜딩 대구란? ❍ 실제 기업에서 활용하는 신입사원 교육으로, 다양한 도메인별 콘텐츠 샘플을 8시간 (2세트, 모의 면접) 동안 전문강사 강의 – PBL 동료학습 - 토론 - 실제 모의 면접을 진행 하면서 빠르게 현업 스킬을 학습하는 과정 2. 주요내용 ❍ 운영기간: 2024년 11월 ~ 12월 ❍ 학습분야: LBS 지역기반 서비스 개발 * Location Based Service: 위치 기반 서비스 ex.당근*켓, 배달의**, 야*자, ❍ 온라인 학습: 학습기간 동안 트렐로, 디스코드 이용 과제형 온라인 학습 진행 ❍ 오프라인 학습 11. 30.(토) / 12. 7.(토) / 12. 14.(토) / 12. 21.(토) 09:00~18:00 - 학습기간 동안 오프라인 총 4회 진행(토요일) - 장소: 코드알파 8층(대구 수성구 유니버시아드로 119, 8층) ❍ 학습목표 - LBS 기반 서비스 개발 & 아키텍처 설계 & MAS 기반 서비스 지원 서버 시스템 구축 - 지역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해 필요한 GIS(지리 정보 시스템)을 학습하고, 관련 BM 개발 및 MAS 기반 아키텍처 설계를 진행 합니다. ※ 사전 오리엔테이션 날짜 : 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11:00시 3. 신청안내 ❍ 신청대상 - 대구 소재SW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 대구경북지역 만19세 이상 만 36세 이하 취업 희망자 (대학교 재학,휴학,졸업생 무관, 졸업(예정)자 우대) ❍ 신청기간: 2024.11.13.(수) ~ 11.21.(목) / ~ 18:00 ❍ 신청방법: 구글 폼으로 신청 접수! 최종 20명 선발 신청링크: https://forms.gle/Gm3cxhNo2cr24c8H9 ※ 문의처 : DIP 디지털인재팀(053-215-3606 / reentry@dip.or.kr)
2024.11.19
(~9/6)정인회계법인 채용 공고
정인회계법인의 사명인 정인(正因)은 고객 및 구성원과의 "바른 인연"을 의미합니다. 정인은 고객 및 구성원들 간의 존중을 바탕으로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협업을 통해 각 구성원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정인회계법인은 2018년 1월에 설립하였으며, 2020년 1월 주권상장법인 감사인 등록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인회계법인 대구지점은 상장회사 회계감사, 회계컨설팅, PA서비스, 내부회계관리제도 업무, 금융상품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인회계법인 대구지점은 저희와 함께 "오랜 바른 인연"을 만들어 가실 공인회계사 분들을 모시고자 합니다. 1. 모집내용 - 모집인원 : 0명 - 전형과정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최종합격 - 지원기간 : 2024년 8월 ~9월 6일 - 서류전형 합격자발표 : 2024년 9월 9일 개별 연락 - 면접일정 : 2024년 9월 11일 - 합격자 통보 : 2024년 9월 13일 - 입사예정일 : 2024년 10월 1일 2. 지원 자격 -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또는 2025년 2월 내 졸업예정자 3. 급여 및 처우 - 급여 및 퇴직금: 근무조건에 따라 협의 결정 - 성과급: 법인성과 평가 및 팀 성과에 따라 성과급 추가지급 - 복리후생: 노트북, 모니터, 출장비 등 실비 성격 경비 지원, 근로자의 날 및 창립기념일 휴무, 명절 및 창립기념일 선물 지급, 경조휴가 및 경조사비 지원 4. 근무지 -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로124, 6층(KT&G대구빌딩) 5. 지원 방법 - 지원 서류: 이력서 또는 자기소개서(자유양식, 희망연봉 기재) 제출 - 제출방법: 이메일 하기영 상무 / hacpa@jiacc.co.kr 6. 문의 사항 -문의사항은 아래의 이메일 또는 휴대폰으로 편하게 연락부탁 드립니다. - 하기영 상무 / hacpa@jiacc.co.kr / 010-7209-5938
2024.09.05
2024년 하반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원 채용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사회를 만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믿음과 소통을 바탕으로 성취하는 신(信)통(通)한(汗) 인재를 모집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ㅇ 공고기간: 2024. 8. 8.(목) ~ 2024. 8. 23.(금) 18:00 ㅇ 입사지원서 접수기간: 2024. 8. 13.(화) 13:00 ~ 2024. 8. 23.(금) 18:00 ㅇ 채용인원: 총 73명(고용형태 및 직무 등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 참조 요망) ㅇ 임용예정일: 2024. 10. 25. 예정 ㅇ 원서접수 홈페이지: https://kead.scout.co.kr ㅇ 문의처: 채용홈페이지 Q&A 또는 콜센터 (02-2188-6884, 6739)
2024.08.14
농협에코아그로(주) 2024년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 안내
농협에코아그로(주) 2024년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 안내 <아래 하단 문구 클릭 시 채용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농협에코아그로(주) 채용 접수기간 : 2024. 07. 11.(목) ~ 2024. 07.24.(수
2024.07.11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 직원 채용 (4학년 대상-연구행정분야)
2024.06.26
(참여학생 필수교육)2024학년도 겨울학기 및 2025학년도 1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 사전교육 안내
1. 교육명: 2024학년도 겨울학기 및 2025학년도 1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사전교육 2. 교육 일정 및 장소 (※ 수업(기말시험) 일정상 1, 2차수 모두 참석 불가시, 3차수(최종, 대면교육) 일정 수립되는대로 추후 공지 예정) 교육차수 진행방식 교육일시 교육장소 1차 대면교육 2024. 12. 12. (목), 10:00~14:30 학생지원센터 201호 2차 대면교육 2024. 12. 24. (화), 10:00~14:30 3. 교육대상: 2024학년도 겨울학기 및 2025학년도 1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 전체 ※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은 현장실습 사전교육 필수 이수해야함 ※ 상기 일정 외 교육 재진행 예정없으므로, 현장실습 신청희망자(신청의사 있는 경우, 기업선발 미확정자 포함)도 해당교육일에 신청 필수 ※ 공인출석 발급 가능 (공인출석 인정여부는 수업 담당 교수님 권한) 4. 교육 주요내용 교육시간 주요내용 강연 비고 1시간 -. 현장실습학기제 교육과정 안내 현장실습지원팀 대면교육 -. 현장실습 웹시스템 사용자 교육 1시간 -. 현장실습 안전교육 (시청각 자료 활용) 안전관리팀 대면교육 1시간 -. 기초직무 및 직장 기본예절 교육 잡포유 대면교육 2시간 -. 현장실습생 인권 및 성폭력 예방 교육 인권성평등센터 LMS 강의포털 폭력예방교육 수강 이수증 발급 확인 5. 교육신청 가. 신청기간 : (1차수 교육) 12/10(화), 14:00 까지 (2차수 교육) 12/19(목), 23:59 까지 나. 신청방법: 취업처 사이트 - 비교과 프로그램 온라인 접수 ※ 신청내역 확인: 마이페이지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내역 6. 교육문의 : 053) 810-1050/4584 (현장실습지원팀)
2024.12.11
2024-겨울학기 및 2025-1학기 국내현장실습 학생 설명회 안내
<< 설명회 신청 바로가기 (취업처 어울림 싸이트) >>
발레오모빌리티코리아 Finance부서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발레오모빌리티코리아 Finance부서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모집부문 및 상세내용 가.주요업무 -계정 원장 정리 -회계 마감 업무 지원 -미지급금/미수금 관리 -자금관리 등 나.자격요건 -전공:회계세무학과 -2024.11월 부터 근무 가능한 자(휴학생, 복학예정자, 졸업생 지원 가능) -2025-1학기 복학예정자인 경우, 근무기간(2025.3~6.)에 대해 현장실습 교과목 학점연계 가능 다.우대사항 -관련 자격증 소지자, 어학능력 우수자 2. 근무조건 가. 근무형태:인턴십 (2024.11 ~ 2025.6) *인턴십 종료 후 정규직 전환 나. 근무지:(대구공장)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순환3길 16 3. 전형절차 서류전형-1차면접-최종합격 4. 접수기간 및 방법 1. 접수기간:2024.10.4(금)~10.9(수) 자정 까지 2. 접수방법:취업처 어울림 홈페이지 지원( 지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3. 제출서류:첨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문의: 현장실습지원팀 (053 810 1050 / 4584)
2024.10.04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 국내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 모집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에서 2024학년도 2학기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을 하기와 같이 모집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분들의 많은 참가신청 바랍니다. 1. 실습기관 모집정보 요약 가. 운영유형: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나. 신청기한: ~7/24(수) 다. 실습기간: 2024.09.02.~2024.12.20. 라. 운영유형: 직무체험형 마.실습지원비 : 월1,545,555원 바. 실습기관 모집 상세내용 확인은 URP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현장실습기업정보(국내)] 에서 '2024-2학기' 조회 확인 2. 지원방법 가.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신청서작성(국내) 3. 문의: 현장실습지원팀 (053 810 1050 / 4584)및 학과사무실(053-810-3215)
2024.07.18
발레오모빌리티코리아 주식회사 국내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 모집
발레오모빌리티코리아에서 2024학년도 하계방학 및 2학기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을 하기와 같이 모집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분들의 많은 참가신청 바랍니다. 1. 실습기관 모집정보 요약 가. 운영유형: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나. 신청기한: ~7/17(수) 다. 실습기간: 2024.08.01.~2024.12.31. (2024-여름+2024-2학기 연계과정) 라. 모집부서: Finance 마.실습지원비 : 월2,060,740원 바. 실습기관 모집 상세내용 확인은 URP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현장실습기업정보(국내)] 에서 '2024-여름학기','2024-2학기' 조회 확인 *방학/학기 연계과정으로, 2024-여름학기, 2024-2학기 각 학기별 신청서 작성 필수 2. 지원방법 가.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신청서작성(국내) 3. 문의: 현장실습지원팀 (053 810 1050 / 4584)및 학과사무실(053-810-3215)
2024.07.17
학과사무실
상경관 119호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학과사무실, 회계세무학과사무실Email : accounting@yu.ac.krTel : 053) 810-3215Fax : 053) 810-4651